마나툰
마지막 몇 년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제, 이 기술들이 예술 산업에까지 영향을 주면서 새로운 시대를 여는데, 그 중 하나가 마나툰(MANATU)이다.
마나툰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디지털 예술분야이다. Non-Fungible Token (NFT)시장의 성장으로 블록체인 산업에서 대중화가 이뤄져 가운데, 예술계에서도 이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등장한 것이 마나툰(MANATU)이다.
마나툰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컨텐츠의 소유권과 권한 등의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로써 기존의 디지털 예술 작품과는 다른 차별화된 존재감을 가질 수 있다.
마나툰은 예술가들이 디지털 미디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예술 작품을 만들고, 팬들이 이를 감상하면서 NFT를 이용해 소유할 수 있게 한다. 이때, 팬들은 권한에 대한 선택권도 가질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 사용에 한해 미디어의 복제를 허용할 수 있고, 미디어의 사용 권한을 소유 가능하다. 이러한 권한이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블록체인 플랫폼 마나툰의 특징 중 하나이다.
마나툰은 기존의 예술 작품과는 다르게 저작권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고 있다. 기존의 경우 예술가들이 작품을 만들어 판매하지만 저작권을 보호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마나툰을 이용하게 되면 디지털 작품의 소유권과 복제 권한을 보장할 수 있으므로 저작권 침해의 우려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마나툰은 예술가와 팬들 간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돕는다는 점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준다. 예컨대, 팬이 작품의 소유자가 되면서 예술가와의 교류가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작품의 활용 권한 설정을 통해 예술가와 팬들간의 상호작용도 활성화된다.
마나툰의 장점 중 하나는 예술가의 저작물이 블록체인에 저작권 정보를 등록하면, 이를 통해 불법적으로 복제 및 유통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블록체인 기술이 들어간 디지털 예술은 거래 과정이 투명해져서 블록체인에 계속 기록됨으로써 매출과 분배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은 예술가와 팬들의 구도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했을 경우 신뢰성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마나툰은 아직 뉴비들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하지 못한 것이 한계이다.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마나툰 측이 제공하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형태로 시스템을 확장하면 이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더욱 쉽게 디지털 예술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나툰은 2021년 첫 회차 아트페어에서 성공적으로 런칭되어 주목받고 있다. 이제 글로벌 예술 시장에서 마나툰은 새로운 흐름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FAQ
1. 마나툰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마나툰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을 만들게 되면, 그 작품을 보유하고 판매하기 위해 NFT를 만듭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NFT는 블록체인에 등록됩니다. 그 후, 팬들은 자신이 원하는 작품의 NFT를 구매하여 작품을 소유하게 됩니다.
2. 마나툰을 이용할 때 소액의 이더리움을 지불해야 하는가?
마나툰에서의 거래는 이더리움을 활용합니다. 즉, 팬이 작품을 구매하면 작품 가격이 지불되고, 작품을 판매하면 작품 가격의 일부가 판매 수수료로 공제됩니다.
3. 마나툰에서 구매한 작품의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구매한 작품은 가정용 프린터나 다른 기기를 통해 출력 또는 스크린샷을 찍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품은 오직 소유자만이 해당 작품을 판매하거나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마나툰에서 디지털 작품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등록된 매장을 통해 모델링, UV 매핑, 미술, 애니메이션 및 코딩 등과 같은 다양한 방식을 사용하여 디지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랜서 이용이나 마나툰의 일부 제휴 업체를 이용하여 디지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마나툰에서 디지털 예술 작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나툰에서 예술 작품을 판매하는 방법은 작품 등록, NFT 생성, 마케팅 및 판매입니다. 작품을 등록하고, NFT를 생성한 후 해당 작품의 광고를 제공하여 적절한 팬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면, 작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6. 작가와 구매자 간 거래 과정에서 생기는 보안 문제는 어떻게 해결되나요?
마나툰은 저작권 보호 등을 모두 수행하는 전문적인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작가와 구매자 모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선순환 방식으로 검증 및 보안 처리가 적용됩니다. 작품에 대한 소유권과 권한은 블록체인에 해당 내용이 기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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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툰 무서운이야기
최근 대세 플랫폼인 마나툰에서는 무서운 이야기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많은 독자들이 끌리는 이야기는 공포물, 스릴러, 호러 등의 장르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이다. 그러나, 이러한 이야기들은 대부분이 괴담 혹은 허구의 이야기일 수 있으며, 현실과는 거리가 멀다.
그렇지만, 때로는 현실 속에서 일어난 무서운 이야기가 마나툰을 통해 전해지기도 한다. 최근에는 실제로 일어난 무서운 사건들이 만화로 그려져서 전해지는 경우도 있어서 이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다. 유명한 경우로는 ‘일산 두 아이 납치 사건’이 있다. 이 사건은 1991년 3월 26일, 경기도 일산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9살과 7살인 남매 두 아이가 실종되었다. 이후에 경찰과 군대가 수차례에 걸쳐 수색을 해도 아이들을 찾지 못했고, 결국 흔적을 찾지 못한 채로 미제사건으로 끝나게 된다. 이 사건은 마나툰에서도 다양한 작가들이 그림으로 그려내었으며, 독자들은 이를 보면서 가슴이 떨리는 경험을 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렇게 현실에서 일어난 무서운 이야기들이 만화로 그려지는 경우, 관련 당사자들의 사생활 침해와 범죄 용의자의 인권침해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도 있다. 따라서 마나툰에서는 이러한 이야기를 다룰 때에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며, 관련법에 어긋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마나툰에서는 무서운 이야기를 다룰 때에 그 외의 모든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한 법률 상으로의 규제가 적용된다. 이 때문에 마나툰에서는 19세 이상 이용 가능한 ‘성인’ 카테고리가 별도로 마련되며, 이를 통해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등급이 지정된 만화 이야기들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등급이 지정된 이야기들도 꼭 모든 성인이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각 작품마다 무서운 요소나 폭력적인 요소가 포함된 경우, 본인의 성향에 따라 볼 수 없거나 불쾌함을 느끼거나 공포감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카테고리가 마련된 만화 이야기를 볼 때에는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마나툰에서는 무서운 이야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야기들이 다루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작가들의 새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독자들은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누리게 된다.
FAQ
Q. 마나툰에서 본 사건이 실제로 일어났나요?
A. 일부 이야기들은 실제 사건에서 영감을 받아서 작가가 재해석해 그린 것이므로 일어난 사건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Q. 마나툰에서 무서운 이야기를 볼 때에는 어떤 점을 신경써야 하나요?
A. 무서운 요소나 폭력적인 요소가 포함된 이야기들은 본인의 성향에 따라 볼 수 없거나 불쾌함을 느끼거나 공포감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카테고리가 마련된 만화 이야기를 볼 때에는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Q. 마나툰에서는 어떤 나이까지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마나툰에서는 만 14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19세 이상부터는 ‘성인’ 카테고리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Q. 마나툰에서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한 규제가 있나요?
A. 네, 마나툰에서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한 법률 상으로의 규제가 적용됩니다. 이 때문에 19세 이상 이용 가능한 ‘성인’ 카테고리가 별도로 마련되며, 이를 통해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등급이 지정된 만화 이야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마나보자
마나보자는 대한민국 게임 개발사인 Dragonest Game에서 개발한 전략 게임으로, 차세대 AI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오토 체스 게임입니다. 현재 중국, 대만, 싱가포르, 한국 등에서 출시되어 각지에서 출시 이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은 전략적인 결정과 운영, 타워 디펜스와 매치메이킹 등 다양한 요소가 존재합니다. 플레이어는 영웅들을 구매하여 팀을 조합하고, 상대팀과 대결하여 이기는 것이 목적입니다. 각 영웅에는 능력치와 스킬이 있으며, 이를 조합하여 최적의 전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마나보자는 이전의 오토 체스와는 달리, 플레이어가 프리셋으로 제공되는 조합과는 달리 자신만의 조합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조작으로도 높은 전략성을 지닌 게임으로, 전략적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마나보자는 AI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이전의 오토 체스 대비하여 더욱 스마트하게 대응합니다.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조합에 맞게 상대팀이 더욱 적극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AI 기술 응용으로, 고정된 패턴을 가진 컴퓨터와는 달리 상황에 따라 적합한 전략을 짜서 더욱 창의적인 경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마나보자는 현재 iOS, 안드로이드, PC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치에서는 모두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FAQ
Q. 마나보자를 할 때 돈을 지불해야 하나요?
A. 게임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일부 아이템은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마나보자에서 사용되는 영웅들은 어떻게 구매할 수 있나요?
A. 영웅들은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또는 게임 중에 얻을 수 있는 골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Q. 마나보자는 실시간으로 대전을 진행할 수 있나요?
A. 네, 마나보자에서는 실시간으로 대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마나보자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영웅들 외에 다른 영웅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게임 내 상점에서 다양한 영웅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Q. 마나보자를 즐기기 위해선 어떠한 장치가 필요한가요?
A. 마나보자는 iOS, 안드로이드, PC 모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각장치에서는 모두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Q. 마나보자의 게임 진행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게임은 영웅을 구매하여 팀을 구성하고, 상대팀과 대결하여 이기는 것이 목적입니다. 각 영웅에는 능력치와 스킬이 있으며, 이를 조합하여 최적의 전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마나보자는 오토 체스와는 달리,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조합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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